콘텐츠 바로가기

경기도 귀농귀촌지원센터

상상하던 모든 꿈이 현실이 되는 곳!

[서울시] 귀농·귀촌 희망 시민 대상 귀농 창업과정 무료 교육

서울시는 하반기 귀농·귀촌 무료 교육 과정을 듣고자 하는 서울시민 205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귀촌(전원생활)과정, 귀농창업과정(종합반), 귀농창업과장 실습반 등 3가지다.

귀촌(전원생활)과정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농업 입문과정이다. 수강 인원은 135명으로,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서울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 내용은 전원생활의 준비와 이해, 기초영농기술, 전원생활현장 탐방 등이다. 수강생을 3기수로 나눠 8월9일~10월1일 이론 3일과 현장 실습 2일 등 기수 당 5일 간 교육한다.

귀농창업 종합반 과정은 귀농 후 전문농업경영을 목표로 하는 창업준비자를 위한 과정이다. 이날부터 8월3일까지 총 40명 모집한다. 인터넷 예약 시 관련 서류도 제출해야한다. 선정되면 8월23일부터 10월12일까지 15일 간 ▷귀농귀촌종합 정보 ▷귀농의 이해 ▷작물별 기본재배 기술 ▷지방현지 귀농체험, 작물재배실습 등 농업전반에 대한 작목별 이론과 실습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귀농창업 실습반 과정은 이론교육을 이수한 후 실습을 주로 원하는 대상자에게 적합하다. 이날부터 8월3일까지 모두 30명을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8월 20일~10월22일이며, 재배기술 위주로 총 10주간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기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헤럴드경제 기사바로가기

*교육신청 바로가기 : 서울시농업기술센터 ( https://han.gl/Jdv4J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