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귀농귀촌지원센터

상상하던 모든 꿈이 현실이 되는 곳!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청년창업농 여러분! 분석비 지원‘바우처’받아가세요

2021-05-28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영농 초기 단계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창업농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다음달 1일부터 농자재와 농축산물 분석 비용을 지원해 주는 ‘FACT 청년창업농 분석서비스 지원 바우처 사업’(이하 바우처 사업)’의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바우처 사업’은 실용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비료, 농약, 농업미생물, 토양과 수질, 농축산물, 사료, 유전자 등 8개 분야의 시험분석 비용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영농경력 5년 미만이고, 농업경영체를 운영하는 만 40세 미만의 청년농업인이다.

지원내용은 청년농업인이 운영하는 농업경영체 1개소 당 50만원의 분석비용을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며, 전체 지원규모는 총 30개소이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7월 15일까지 45일간 이며, 사업신청은 재단 홈페이지 내 게시된 공고문에 첨부된 ‘FACT 청년창업농 분석서비스 지원 바우처’ 사업신청서를 작성하여 관련 구비서류와 함께 이메일(factlab@fact.or.kr)로 제출하면 된다.

박철웅 실용화재단 이사장은 “미래 우리농업의 희망인 청년창업농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 주고자 분석 비용을 지원하는 바우처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청년들의 농업 진입을 촉진하고자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농수축산신문(http://www.aflnews.co.kr)
카카오톡
채널 상담